다이어트, 운동을 위한 파워스낵, 피스타치오

[수요 식품과 건강 Hot 뉴스]다이어트, 운동을 위한 파워스낵, 피스타치오

548
0
SHARE

다이어트, 운동을 위한 파워스낵,
미국산 피스타치오

 

– 피스타치오 혈당지수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

 

– 열량↓, 섬유질 풍부해 체중 감량 효과 탁월

 

– 피스타치오, 식욕 조절과 균형 잡힌 영양 섭취 가능

P6_APG-BeautyPhoto

노출의 계절이 성큼 다가오면서 몸매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름을 맞아 본격적으로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분들을 위한 파워스낵, 미국산 피스타치오를 추천한다.

견과류 중 가장 낮은 열량으로 ‘스키니 넛(skinny nut)’이라 불리는 미국산 피스타치오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열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당뇨병 위험을 낮추는 등의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 및 운동 시 이상적인 간식이다.

일반적으로 견과류는 하루에 20~30g 정도를 섭취하도록 권장하는데, 미국산 피스타치오의 경우 49알(약 28g)을 권하고 있다. 같은 양을 비교했을 때 다른 견과류에 비해 더욱 풍성하게 느껴지는 반면 실제 열량은 160kcal로 가장 낮은 수준이다.

이지연 로푸드(raw food) 영양 전문가는 “피스타치오 28g의 열량은 약 160kcal로 동량의 다른 견과류에 비해 낮은 편이며 식이섬유와 단백질은 풍부해 간식으로 섭취하면 공복감을 효과적으로 줄여줘요. 껍질을 까면서 먹다 보면 시각적으로도 섭취한 양을 인지하게 되어 포만감도 쉽게 느낄 수 있지요.”라고 전한다.

비건(vegan) 보디빌더이자 트레이너인 도혜강 운동 전문가는 운동 효과를 높여 주는 간식으로 미국산 피스타치오를 추천한다. “운동 효과를 높이려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섭취량을 적절히 조절해야 하는데, 견과류 중에서도 피스타치오는 당 지수가 낮고 지방 함량이 적으며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와 보디빌딩을 위한 최고의 간식이자 훌륭한 에너지원이죠. 운동하기 30분~1시간 전에 섭취하면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내어 오랫동안 지구력을 유지할 수 있고,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답니다.”라고 전한다.

피스타치오 이미지(3)

이 밖에도 피스타치오는 비타민, 미네랄,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며 혈당지수(GI)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고혈당지수 음식은 우리 몸 속에서 에너지의 원료가 되는 포도당을 지방으로 변환시켜 저장하는 과정을 촉진시키므로 다이어트 시 주의해야 한다. 감자나 흰 쌀밥, 파스타와 같은 고혈당지수 식품을 섭취할 때 피스타치오를 함께 먹으면 혈당 반응을 줄일 수 있다.

하루 일과에 따라 피스타치오 49알을 조금씩 나눠 먹으면 식욕 조절과 균형 잡힌 영양 섭취에 큰 도움이 된다. 피스타치오 하루 활용법에 따라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겨보자.

 

—–
# 전화: 02-6300-2850(2852), 070-4710-8393
# 메일: kofrum@kofrum.com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