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의 웰빙 효과 5가지는 무엇?

계란의 웰빙 효과 5가지는 무엇?

270
0
SHARE
Tasty breakfast - fried egg toasts, bacon, tomatoes on wooden kitchen table.
Tasty breakfast – fried egg toasts, bacon, tomatoes on wooden kitchen table.
 -비타민 B군 풍부해 머리카락 건강에 도움
-눈 건강에 이로운 루테인ㆍ제아잔틴 함유
-미국의 식품 전문 매체 ‘이팅웰’, 최근 계란 집중 소개

 계란의 건강상 이점 5가지가 미국의 식품 전문 매체에 소개됐다. 머리카락과 피부가 건강해지고 뼈가 튼튼해지는 것도 계란의 혜택 중 하나다.
28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미국의 식품 전문 미디어인 ‘이팅웰’(EatingWell)은 “매일 달걀을 먹으면 몸에 어떤 일이 일어날까?”(What Happens to Your Body When You Eat Eggs Every Day)란 제목의 최근 기사에서 계란의 웰빙 효과 5가지를 선정해 보도했다.
첫째, 포만감과 활력을 느끼게 한다. 노른자에 든 비타민 B12ㆍ비타민 Dㆍ콜린은 모두 우리 몸이 음식을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로 바꾸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의 조합은 계란 섭취 후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 주된 원인이다.
둘째, 머리카락과 피부가 더 건강해질 수 있도록 한다. 계란이 비타민 B2ㆍB5ㆍB12를 포함한 다양한 비타민 B군의 좋은 공급원이기 때문이다. 이 모든 영양소는 건강한 피부와 모발 유지를 돕는다. 모든 비타민 B군은 수용성이므로 체내에 오래 머물지 않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계란은 메싸이오닌과 같은 아미노산이 풍부해 피부의 색조와 유연성, 모발과 손톱의 강도를 개선하는 데 이롭다.
셋째, 더 명료하게 생각할 수 있다. 계란에 풍부한 콜린은 체내에서 세포막과 중요한 신경 전달 물질을 생성하는 데 사용된다. 콜린은 기억력ㆍ기분에 중요하므로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머리에 안개가 낀 느낌이 들 수 있다. 계란 하나엔 일일 콜린 필요량의 약 6%가 들어 있다.
넷째, 더 나은 시력을 가질 수 있다. 노른자에 눈 건강을 돕는 두 가지 카로티노이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들어 있어서다. 잎이 짙은 채소에도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하므로, 계란과 마늘을 곁들인 채소볶음과 같은 요리법은 눈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
다섯째, 뼈가 더 강해진다.
계란에 든 비타민 D가 장내 칼슘 흡수를 개선하고, 칼슘과 인 수치를 조절해 건강한 뼈 성장을 돕고, 뼈 리모델링을 촉진한다.

NO COMMENTS

LEAVE A REPLY